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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버스 타령에 푸대질을 좀 했더만 하루를 약간 손해봤습니다. 돌이켜 보면, 다양한 대체수단이 있었음에도 그놈의 오기가 뭔지 어찌보면 스스로 어리석은 일들을 한 것이지요. 반면 한 참을 떨면서 출근을 했더니 따스한 차 한잔이 이리 고마운줄 알게된 오전이었습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2018년도 트렌드를 제시하는 서적을 완독하고 시시콜콜 한줄 서평을 써 보려 합니다. 이런 류의 책은 한번의 관심도 경험도 없었는데, 가치투자를 하면서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예측불가하고 변동성이 생긴 시장과 인문학 서적을 읽으면서 시작된 사람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손에 한번 쥐어봤습니다.
작년 말에 경험을 하고파서 대기를 오랫동안 한 서적이기도 해서 단숨에 빠져들었습니다.
저자들은 공통적으로 책 제목을 결정하는것이 어렵다고 합니다. 일면엔 분명 제목이 책의 내용을 전체 함축하는 표현과 독자를 꿰는 매력을 내포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여튼, 제목과 같이 트렌드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해서 제시해준 책입니다.
특별히 이번판은 이 책이 10번째 발행하는 10살 먹은 책이라 각별히 이전 내용을 흝어주고 이번 내용을 제시하면서 전체를 간략히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2018년도 트렌드를 제시하면서 관련 내용을 곁들여 제시의 논리, 그리고 시사점 및 대응에 대한 내용을 각 트렌드 별로 제안하고 있습니다.
각 내용은 목차를 보시면 금반 알게 될 터이니 넘어가고 저의 한줄 서평을 하자면, "인구, 경제, 기술의 관점에서 세상의 흐름을 바라보니 밝음 보다는 흐려진 관망에 그 세계에서 작지만 확실하게 나만의 희망을 만들어 가보고 싶은 직설적인 표현들이 드러난 한해가 되지 않을까 싶은 2018년."입니다.
미래의 양면을 모두 염두하고 난세를 이겨내면서 희망을 품고 생활한다면 누구에게나 살만한 세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희망은 추상적인 단어지요. 마음에 품을만 합니다. 그쵸? ^^
[목차] (Yes24 발췌)
서문
2018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
2007-2018 메가트렌드 코리아
대한민국 소비트렌드 12년을 관통하는 흐름은 무엇인가?
Monetary Value 과시에서 가치로
Experience 소유에서 경험으로
Get Now-and-here 지금 이 순간, 여기 가까이
Active Consumers 능동적으로 변하는 소비자들
Trust 신뢰를 찾아서
Responsible Consumption ‘개념 있는’ 소비의 약진
Evolution of the Sharing Economy 공유경제로의 진화
No Stereotypes 개성 앞에 금기는 없다, 무너지는 경계와 고정관념
Discord between Competition and Relaxation 치열한 경쟁과 안락한 휴식 사이에서
『트렌드 코리아』 선정 2017년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
1. 2017년 소비트렌드 회고
C’mon, YOLO! 지금 이 순간, ‘욜로 라이프’
Heading to ‘B+ Premium’ 새로운 ‘B+ 프리미엄’
I Am the ‘Pick-me’ Generation 나는 ‘픽미세대’
‘Calm-Tech’, Felt but not Seen 보이지 않는 배려 기술, ‘캄테크’
Key to Success: Sales 영업의 시대가 온다
Era of ‘Aloners’ 내 멋대로 ‘1코노미’
No Give Up, No Live Up 버려야 산다, 바이바이 센세이션
Rebuilding Consumertopia 소비자가 만드는 수요중심시장
User Experience Matters 경험 is 뭔들
No One Backs You Up 각자도생의 시대
2. 2018년 소비트렌드 전망
2018년의 전반적 전망
What’s Your ‘Small but Certain Happiness’? 소확행, 작지만 확실한 행복
Added Satisfaction to Value for Money: ‘Placebo Consumption’ 가성비에 가심비를 더하다: ‘플라시보 소비’
Generation ‘Work-Life-Balance’ ‘워라밸’ 세대
Technology of ‘Untact’ 언택트 기술
Hide Away in Your Querencia 나만의 케렌시아
Everything-as-a-Service 만물의 서비스화
Days of ‘Cutocracy’ 매력, 자본이 되다
One’s True Colors, ‘Meaning Out’ 미닝아웃
Gig-Relationship, Alt-Family 이 관계를 다시 써보려 해
Shouting Out Self-esteem 세상의 주변에서 나를 외치다
미주
부록
점심은 맛있는 걸로 잘 골라들 드셨나요? 본인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식사를 하느터라 식단표와 무관하게 먹게 됩니다. 그래도 외부에서 오신 손님들을 모시고 함께 식사해도 무방할 정도로 나쁘진 않은 음식들이 제공됩니다. 무엇보다 매력적인건 뭐니뭐니해도 덜 해로운 형태의 요리라 제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버스 타령에 푸대질을 좀 했더만 하루를 약간 손해봤습니다. 돌이켜 보면, 다양한 대체수단이 있었음에도 그놈의 오기가 뭔지 어찌보면 스스로 어리석은 일들을 한 것이지요. 반면 한 참을 떨면서 출근을 했더니 따스한 차 한잔이 이리 고마운줄 알게된 오전이었습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2018년도 트렌드를 제시하는 서적을 완독하고 시시콜콜 한줄 서평을 써 보려 합니다. 이런 류의 책은 한번의 관심도 경험도 없었는데, 가치투자를 하면서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예측불가하고 변동성이 생긴 시장과 인문학 서적을 읽으면서 시작된 사람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손에 한번 쥐어봤습니다.
작년 말에 경험을 하고파서 대기를 오랫동안 한 서적이기도 해서 단숨에 빠져들었습니다.
저자들은 공통적으로 책 제목을 결정하는것이 어렵다고 합니다. 일면엔 분명 제목이 책의 내용을 전체 함축하는 표현과 독자를 꿰는 매력을 내포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여튼, 제목과 같이 트렌드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해서 제시해준 책입니다.
특별히 이번판은 이 책이 10번째 발행하는 10살 먹은 책이라 각별히 이전 내용을 흝어주고 이번 내용을 제시하면서 전체를 간략히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2018년도 트렌드를 제시하면서 관련 내용을 곁들여 제시의 논리, 그리고 시사점 및 대응에 대한 내용을 각 트렌드 별로 제안하고 있습니다.
각 내용은 목차를 보시면 금반 알게 될 터이니 넘어가고 저의 한줄 서평을 하자면, "인구, 경제, 기술의 관점에서 세상의 흐름을 바라보니 밝음 보다는 흐려진 관망에 그 세계에서 작지만 확실하게 나만의 희망을 만들어 가보고 싶은 직설적인 표현들이 드러난 한해가 되지 않을까 싶은 2018년."입니다.
미래의 양면을 모두 염두하고 난세를 이겨내면서 희망을 품고 생활한다면 누구에게나 살만한 세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또 뵙겠습니다.
희망은 추상적인 단어지요. 마음에 품을만 합니다. 그쵸? ^^
[목차] (Yes24 발췌)
서문
2018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
2007-2018 메가트렌드 코리아
대한민국 소비트렌드 12년을 관통하는 흐름은 무엇인가?
Monetary Value 과시에서 가치로
Experience 소유에서 경험으로
Get Now-and-here 지금 이 순간, 여기 가까이
Active Consumers 능동적으로 변하는 소비자들
Trust 신뢰를 찾아서
Responsible Consumption ‘개념 있는’ 소비의 약진
Evolution of the Sharing Economy 공유경제로의 진화
No Stereotypes 개성 앞에 금기는 없다, 무너지는 경계와 고정관념
Discord between Competition and Relaxation 치열한 경쟁과 안락한 휴식 사이에서
『트렌드 코리아』 선정 2017년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
1. 2017년 소비트렌드 회고
C’mon, YOLO! 지금 이 순간, ‘욜로 라이프’
Heading to ‘B+ Premium’ 새로운 ‘B+ 프리미엄’
I Am the ‘Pick-me’ Generation 나는 ‘픽미세대’
‘Calm-Tech’, Felt but not Seen 보이지 않는 배려 기술, ‘캄테크’
Key to Success: Sales 영업의 시대가 온다
Era of ‘Aloners’ 내 멋대로 ‘1코노미’
No Give Up, No Live Up 버려야 산다, 바이바이 센세이션
Rebuilding Consumertopia 소비자가 만드는 수요중심시장
User Experience Matters 경험 is 뭔들
No One Backs You Up 각자도생의 시대
2. 2018년 소비트렌드 전망
2018년의 전반적 전망
What’s Your ‘Small but Certain Happiness’? 소확행, 작지만 확실한 행복
Added Satisfaction to Value for Money: ‘Placebo Consumption’ 가성비에 가심비를 더하다: ‘플라시보 소비’
Generation ‘Work-Life-Balance’ ‘워라밸’ 세대
Technology of ‘Untact’ 언택트 기술
Hide Away in Your Querencia 나만의 케렌시아
Everything-as-a-Service 만물의 서비스화
Days of ‘Cutocracy’ 매력, 자본이 되다
One’s True Colors, ‘Meaning Out’ 미닝아웃
Gig-Relationship, Alt-Family 이 관계를 다시 써보려 해
Shouting Out Self-esteem 세상의 주변에서 나를 외치다
미주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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