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퍼 아빠에요. 간혹 일상이 무료해질 수 있는거 같아요. 뭐든 너무 과하면 가끔은 그것 조차도 지루해지는 현상을 겪곤하네요. 힐링한다고 너무 늘어지거나 운동한다고 너무 긴 산책을 한다거나 하는 등 하면 말이죠. 여튼 무료해지거나 지루해지면 또 다른 무언가를 하면 좀 나아지는 느낌이 들어요. 이제 돈 쭐날 시간이네요. ^^;;;
시장
https://m.blog.naver.com/jjangtg1/222696507005
- 글로벌 탑! 미국 주식 시장의 한 주간의 흐름을 리뷰한다. 어떻게 흘러갔는지 어떻게 흘러갈지 말이다. 매 순간 순간 격렬하게 움직이던 시장 참여자들의 활동의 발자취를 훑어 봄으로써 흐름과 더불어 사색의 이유를 만들어 본다.
- 오르내려 결국 3대 지수는 한 주간 모두 하락을 했다. 눈에 띠는 것은 역시나 나스닥! 경기 방어주는 선방! 긴축과 빅스텝급 금리인상을 5월부터 이행한다고 하니 화들짝 놀라는 모습이다. 각종 경기 지표를 보면 경기 침체의 길을 걷는 모습이 보이지만 역사적 관점에서 이입해 보면 명확하다고 말하고 싶지 않다.
- S&P500 섹터맵을 보면 헬스케어, 에너지, 필수 소비재, 유틸리티, 부동산, 방산 섹터가 상승한 반면 기술 섹터가 가장 많이 하락. 원/달러 환율은 소폭 오름세, 유가는 소폭 내림. 10년물 채권은 2.7로 급등했다. 전반적으로 긴축기조에 방향성을 맞춰가는 느낌이다.
https://m.blog.naver.com/pokara61/222696519928
- 글로벌리 자금 동향은 가치를 유지하거나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흘러간다. 경제 넘버원인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전 세계의 자금은 어떻게 흘러갈지 생각해 보면 자국의 앞으로의 상황을 조금은 예측이 가능해 진다.
- 자국은 가계부채가 상당한 나라이다. 가계 부채의 큰 비중은 부동산이 차지하고 있고 결과론적으로 금리가 인상되면 어떤 현상이 나타날까? 부채 이자의 부담이 커지고 실질 가처분 소득은 줄어드는 현상이 두드러질터인데 이런 상황하에 소득이 고정적이면 소비가 늘어날 수 있을까?
- 이런 현상에 결국 경기는 하강국면을 맞이하게 될지도 모르고 이 국면을 정리하면 고물가에 저성장 바로 경기 침체의 우려가 제기되는 것일 것이다.
사상
https://m.blog.naver.com/jyt4159/222696639990
- 선한 영향력을 기부하던 블로거가 블로그를 접는다는 소식을 접했다. 그래도 제법 오래 고견을 들으며 많은 생각을 더할 수 있었던 분이었는데 아쉬움과 고마움이 교차한다.
- 최근에 이런 상황의 블로거를 종종 보아왔다. 정확한 사유야 알길 없겠지만 대부분 비상식적인 조롱섞인 댓글이 주요 원인이었다고 토로하고 있었다.
- 바라는 것도 없었고 그저 자신의 성공담을 담백하게 담아 필요한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맘 + 알파가 다였을 터인데 아쉬움이 크다. 그간 고맙고 항상 건승하길 바래본다.
https://m.blog.naver.com/sungdory/222696594489
- 솔직한 인정은 해야한다. 인정 바탕으로 기회를 찾아야 한다. "코리아디스카운트", "싼 맛에 산다.", "외국인 ATM기" 명분이 없진 않겠지.
- 상식을 벗어난 행위들도 하나의 요소일 듯 싶다. 출생율 기반 인구구조도 망가져가고 있고, 초고속 노령화에, 수월치 않은 노사구조로 인한 생산성 저하, 그리고 주주환원도 전반적으로 질이 낮다.
- 경제 선진국은 물리적 규모 뿐만 아니라 의식도 겸비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한강의 기적이 있었고 이제 금융수준도 높아져야 하지 않을까 싶다. 금번에 시장에 대거 참여한 투자자들은 그러하겠지?
https://m.blog.naver.com/cybermw/222696574921
- 주택 공급 부족으로 인한 가격 상승을 낮추기 위해선 유일하게 공급을 늘리는 방법이 있다.
- 규제를 통해 완화시켜 보려했지만 볼품 없이 실패했다. 그리고 경험했고 처절하게 통감하고 있다.
- 문제 해결을 위해 공급 확대 정책을 구사할 것이고 이는 결국 관련 산업의 부흥으로 이어질 것이다. 미국이나 한국이나 주택 수급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한다면 앞으론 어떻게 진행될까?
기업
https://m.blog.naver.com/cybermw/222696614943
- 잡음이 존재하는 이유가 뭘까? 사실일 수도 있고 거짓일 수도 있다. 또 그러만한 가치가 없다면 잡음조차도 나지 않을것이다.
- 어떤 의도가 숨어 있는지 알 수 없다. 하지만 어쩌면 훈장일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 준비된 자는 이런 기회를 활용할 것이고 덜 준비된 자는 더 많은 생각들이 엄습할 것이다.
- 많은 생각이 든다. 지켜 봐야겠다. 중국은 매우 큰 시장이며 사회주의 집단이다.
코로나
https://m.blog.naver.com/cybermw/222696601764
- 중국 상하이 코로나로 인한 봉쇄 대란 뉴스이다. 제로 코로나를 달성하기 위해 제로 정책을 쓰는건 아닌지 모르겠다.
- 봉쇄로 제로를 만들 생각이면 쉽게 생각해서 될 중국의 사상이 아니다. 글로벌리한 굵직굵직한 사태들로 하여금 정말 글로벌라이제이션이 완전히 망가지지 않을까 우려가 된다.
- 중간재를 수출하는 자국의 경제에는 어떤 영향이 가해질까? 중복 투자로 인해 당분간 호황이 될수도 있다. 허나 자원 빈곤국의 미래는 어찌될지 심히 고민스럽긴 하다. 이래도 치이고 저래도 치이고 이래도 좋을 수도 저래도 좋을 수도 있으니 말이다.